커피브레이크 소개

Coffee Break(CB)는 ‘삶을 변화시키는 전도용 성경공부’로 알려져 있습니다.

Coffee Break 소그룹 성경공부는 1970년대에 CRC(Christian Reformed Church : 미국 개혁 장로교회)에서 시작하여 현재 55개 다른 교단에서도 전도용 성경공부로 지금까지 널리 확산되어 왔는데, 하나님의 말씀을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돕는 귀납적 성경공부로써 많은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귀중한 도구로, 또 전도와 인도자 훈련을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인도자용 교재와 함께 학습자용 교재가 한국말로 번역되어 있고 특히 학습자용 교재는 영어와 병기되어 있어서 이민교회에서도 사용하기 적절한 교재입니다. 인도자용 교재는 신학자들이 각 과를 인도하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을 잘 정리해서 수록해 놓은 교재로써 신학 교육을 받지 못한 평신도 인도자들에게는 너무도 소중한 책입니다.

이 성경공부의 가장 큰 특징은 성경본문 중심의 직접적인 성경공부라는 것과 귀납적(Inductive) 학습법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저자의 생각을 통해서 성경을 만나는 ‘책 중심의 성경공부’나 강사의 생각을 통해서 성경을 보게 되는 ‘강의식 성경공부’가 아니라, 학습자들에게 좋은 질문들을 함으로써 그들이 성경을 깊이 관찰하고 고민하여 성경이 무엇이라 말하는가를 직접 발견하고 믿게 되는 기쁨을 경험하게 해줍니다. 또 귀납적 방법을 통한 학습법을 Coffee Break에서는 ‘성경발견학습법’ 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본문의 한 구절, 한 구절을 잘 관찰하고 연구하여 어떤 결론에 도발하는 학습법으로 한국의 귀납적 성격공부와 다소간의 차이를 두고있습니다. 한국의 귀납적 성경공부는 대부분 교재 자체에 너무 많은 질문과 설명과 적용이 나와있어서 본문 중심이 아닌 다시 교재 중심의 간접적인 성경공부가 될 수 있으나, Coffee Break의 발견학습법은 교재에 간단한 핵심질문만 몇개 나와 있어서 부담이 적고, 인도자들이 각 소그룹에 맞는 보충질문들을 만들어 인도함으로써 학습자들이 자신의 삶에서 말씀을 자연스럽게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커피브레이크 신청

Coffee Break은 어떻게 시작할 수 있나요?

– 커피 브레이크 신청서 ( docx / pdf )

대상 : 모든 교우
교재 : 성경책별로 구성된 커피브레이크
모임 : 소그룹별로 주중, 주말반, 오전, 오후반등 다양한 요일과 시간
문의 : 안혜정 권사 (973-868–2094 / jahn6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