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Break(CB)는 ‘삶을 변화시키는 전도용 성경공부’로 알려져 있습니다.
Coffee Break 소그룹 성경공부는 1970년대에 CRC(Christian Reformed Church : 미국 개혁 장로교회)에서 시작하여 현재 55개 다른 교단에서도 전도용 성경공부로 지금까지 널리 확산되어 왔는데, 하나님의 말씀을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돕는 귀납적 성경공부로써 많은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귀중한 도구로, 또 전도와 인도자 훈련을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인도자용 교재와 함께 학습자용 교재가 한국말로 번역되어 있고 특히 학습자용 교재는 영어와 병기되어 있어서 이민교회에서도 사용하기 적절한 교재입니다. 인도자용 교재는 신학자들이 각 과를 인도하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을 잘 정리해서 수록해 놓은 교재로써 신학 교육을 받지 못한 평신도 인도자들에게는 너무도 소중한 책입니다.
이 성경공부의 가장 큰 특징은 성경본문 중심의 직접적인 성경공부라는 것과 귀납적(Inductive) 학습법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저자의 생각을 통해서 성경을 만나는 ‘책 중심의 성경공부’나 강사의 생각을 통해서 성경을 보게 되는 ‘강의식 성경공부’가 아니라, 학습자들에게 좋은 질문들을 함으로써 그들이 성경을 깊이 관찰하고 고민하여 성경이 무엇이라 말하는가를 직접 발견하고 믿게 되는 기쁨을 경험하게 해줍니다. 또 귀납적 방법을 통한 학습법을 Coffee Break에서는